2017/10/20 15:44

<스타워즈 에피소드 8 - 라스트 제다이> 예고편 주운 영화 찌라시


생각할수록 화딱지 난다. 그냥 '마지막 제다이'로 국내 개봉해주면 어디가 덧나는 거냐? 스핀오프이자 제목 자체가 고유명사라 번역하기가 애매했던 <로그 원>을 제외하고는 지금까지 총 일곱 편의 영화 죄다 번역해서 들여왔잖아. 그럼 여덟 번째 영화도 번역해서 들어오는 게 당연한 거 아냐?

그런 국내 한정 불만을 제외하면 이번 예고편에 큰 불만은 없다. 꽤 그럴듯한 예고편. 예고편에는 보통 크게 두 종류가 있을 텐데 하나는 '이렇게 만들었으니 보러 오세요~'라고 말하는 듯이 과시적으로 빵빵 터뜨리고 보여주는 예고편이 있을 것이고, 다른 하나는 '저희가 이렇게 알쏭달쏭하게 영화를 만들었습니다. 궁금하지 않으십니까?'라고 말하는 종류가 또 있을 테다. 이번 예고편은 후자쯤 되는 듯.


우선적으로 퍼스트 오더와 시스 측을 좀 더 부각시켜주는 예고편이라 할 수 있겠다. 에피소드 7 예고편은 그 시작이 핀이거나 레이였었지. 근데 이번 예고편은 시작부터 新 패륜의 아이콘의 뒷모습으로 시작. 아무래도 전편 말미에서 스스로 아버지를 죽인데다가 주력 무기였던 플래닛 킬러는 박살나고, 거기에 슈퍼루키에게 끔찍한 패배까지 겪었으니 여러모로 속이 타겠다. 


퍼스트 오더의 포스트 AT-AT 모델인 것 같은데, 사실은-


이미 토이저러스에서 스포 당한지 오래라 그리 놀랍지는 않은 등장이다. 공식 명칙은 그냥 퍼스트 오더 헤비 어썰트 워커인 듯. 근데 어째 앞발이 뭉툭한 게 고릴라 같냐. 

사실 이 기체의 디자인에 아쉬운 부분이 좀 있다. 별 거 아니고, 에피소드 7부터 이어져 내려오는 오리지널 3부작의 랄프 맥쿼리 디자인을 너무 우려먹는 것 같다는 아쉬움. 물론 아주 새로운 디자인의 기체들만 주구장창 등장했다면 오리지널 3부작 팬들의 불만은 더 컸을 거다. 하지만 어느 정도 오리지널 3부작의 디자인은 계승하되, 좀 새로운 것들을 보여줄 때도 되지 않았나. 아무리 퍼스트 오더가 구 제국을 이어받은 세력이라 할지라도 타이 파이터나 이 워커나 너무 디자인 우려먹기다. 심지어 얘네는 죽음의 별 베껴서 짝퉁도 하나 만들었었잖아. 비단 퍼스트 오더 뿐만이 아니다. 저항 연합 역시 X윙 등의 디자인을 너무 리뉴얼해서만 써먹고 있다. 나도 오리지널 3부작 기체 디자인들 너무 좋아하지만, 그래도 너무 우려먹기잖아... 이쯤되면 확실히 랄프 맥쿼리는 시대를 앞선 사람이라는 생각도 드네. 


쇼트 자체는 멋진데 이런 간지 쇼트들이 지난 에피소드 7 예고편에도 많이 나왔다가 정작 본편에서는 별 내용 없었던지라...


레이 짜응 훈련 특집. 하여간에 출신이 어느 집안이든 포스 하나는 타고난 듯 하다. 근데 중간에 루크 포즈 뭔데ㅋㅋㅋㅋㅋㅋㅋ 제자가 명사 때리고 있는데 옆에 쭈구려 서서 뭐 귓속말로 과외라도 하는 거냨ㅋㅋㅋㅋㅋ 아이고 귀여운 양반. 생각해보면 요다도 귀여웠잖아? 전통인가 그저 배운대로 행할 뿐


에피소드 7에서 잠깐 암시 되었던 루크 교장 선생님의 제다이 양성 학교 몰락 장면쯤 되는가보다. 하긴, 이제 본격적으로 루크 등장시킬 거면 왜 은둔에 들어갔는지 이유 정도는 플래시백으로 보여줄 필요가 있겠지.


아, 이것도 멋지긴 한데 역시 디자인적으로 큰 변화는 없구나... 타이 파이터에 프리퀄 3부작에서 등장했던 분리주의 연합의 드로이드 스타파이터 끼얹은 것 같이 생겼다.


설마 이젠 하다하다 구 제국 뿐만 아니라 분리주의 연합의 디자인도 계승하는 거냐, 퍼스트 오더. 재활용 집단


설마 이번 영화에서는 아비에 이어......


여기서 다른 사람들은 다 펭귄 같이 생긴 신 캐릭터에 관심 주던데, 난 왜 시간이 꽤 흘렀는데도 츄이는 늙지 않는가 하는 고찰만 생기더라.


대체 누가 선역인지 알 수 없는 연출... 파즈마야, 이번 영화에서도 활약하는 것처럼 뻥카 치지 마라... 그나저나 핀이 톤파를 잡다니!


쌩얼 공개와 더불어 포스 금수저 레이를 조져버리는 권능과 위엄을 선보이는 스노크. 단순한 예고편 편집 트릭일 수도 있지만, 확실히 한 쇼트에 둘이 잡히긴 한다.


사실 이 예고편의 가장 충공깽한 킬링 파트는 바로 요 파트임. 이것 역시도 단순한 예고편 편집 트릭일런지 모른다. 하지만 만약 이 장면이 곧이 곧대로 영화에 들어간다면, 설마 선역인 줄 알았던 슈퍼 루키 주인공이 타락해 흑화하는 전개인 건가... 시퀄 3부작의 가운뎃자리에 놓일 8편이다 보니, 여러모로 오리지널 3부작의 5편과 비교하게 되는데 설마 충격적인 반전까지도 오마쥬되는 걸까. 


근데 사실 레이도 레이지만 우리 레아 공주님... 편히 가소서.


어느새 연말이네. 이 영화까지 보고나면 한 해 영화는 다 본 것이 된다. 그러니까 수입 제목 바꾸라고



덧글

  • 우마루 2017/10/20 20:20 # 답글

    스노크 자자 빙크스 설은 이렇게 물건너가나..
  • CINEKOON 2017/10/22 12:47 #

    자자 빙크스는 어떻게 등장해도 욕 먹을 것 같은데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