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2/25 23:12

2019 아카데미 시상식 소회 객관성 담보 불가


0.

미리 일러두자면, 이번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온전히 만족한 것은 장편 애니메이션상을 <스파이더맨 - 뉴 유니버스> 받았다는 뿐이다.


1.

<블랙 팬서> 최우수작품상 후보에 올라가 있는 자체가 아니올시다지만 그래도 의상상과 미술상, 음악상 받은 축하. 솔직히 의상상은 <더 페이버릿> 받을 알았는데. 근데 까놓고 말해 <블랙 팬서> 의상과 미술은 내게 있어 그냥 그랬다. 좋지만 아쉬운 느낌? 미래적 요소와 아프리카의 에스닉한 디자인을 결합한 자체는 좋다 이거야. 근데 뭔가 암만 봐도 실존하지 않는 가짜 같지 않냐. 그래도 음악상은 인정.


2.

여우주연상이 글렌 클로즈에게 돌아가지 않은 가장 의외. 클로즈 여사님은 뭐랄까, 점점 오스카 여우주연상 계의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되어가는 같네. 그나마 올리비아 콜먼이 받아서 괜찮다. < 페이버릿>에서 시종들 갈굴 표정이 일품이었으니.


3.

최우수 작품상이 <그린 북>에게 돌아간 ... 그냥 무난한 선택이었다고 본다. 사실 <로마> 차지했어야할 영광 같긴 한데, 사이좋게 나눠먹기 하려고 외국어 영화상에 <로마> 박아 넣은 같아서.


4.

그나저나 스파이크 리가 <그린 북> 최우수 작품상 수상에 귀여운(?) 보이콧을 날린 ... 편으론 너무 과한 아닌가 싶다가도 편으로는 <드라이빙 미스 데이지> 사태와 너무 비슷해서 안쓰럽기도 하고. 그래도 축하 날려야할 자리에서 그런 행동한 진상 같아 보이긴 했음.


5.

사실 제일 이해가 가는 편집상이 <보헤미안 랩소디>에게 갔다는 . 그래도 남우주연상 라미 말렉은 이해가 간다. 정도면 잘했다. 이제 남은 개봉 예정인 리메이크 버전 <빠삐용> 포스터의 라미 말렉 이름 앞에다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멘트를 얼른 박아넣는 .


6.

<로마> 부문 트로피를 가져간 건가? 외국어 영화상, 촬영상, 감독상. 알폰소 쿠아론이 연출에 촬영까지 했으니... 로저 디킨스 옹은 여러 번의 시도 끝에 받았던 촬영상인데, 쿠아론은 촬영 감독으로 데뷔하자마자 받는 같다. 그나저나 시상대 오르내리느라 바빴겠네.


7.

우스갯소리로 다들 멕시코 왕조라고 하던데, 정도면 진짜 왕조다. 감독상 쿠아론이 받았다가 다음 해에 친구인 이냐리투가 받았고, 다음 해엔 그들의 친구인 토로 받았고, 이번엔 쿠아론 차례. 정도면 영화인이 아니라 그냥 멕시코 카르텔이다.


8.

발음하기도 어려운 마허샬라 알리 최고! 남우조연상 받아서 좋아요!! 주연상이었으면 좋았겠지만!!!


9.

단편 다큐멘터리상 받은 작품이 여성들의 생리와 월경을 다루고 있는데, 정작 TV 조선의 중계에서는 '생리' '월경' 제대로 동시통역 했다며? 이번 시상식 중계 TV 조선이 시원하게 말아먹어서 내년부터는 다른 곳에서 중계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었는데 예상대로 말아먹은 같아 기특하다. 하여튼 올해 단편 다큐멘터리상 받은 <피리어드. 엔드 오브 센텐스> 넷플릭스에서 만나볼 있다고 한다.


10.

넷플릭스 이야기가 나와서 말인데 진짜 성과 최고지 않냐? 수상을 떠나서 정도면 거의 오스카 시상식장에서 넷플릭스 깃발 펄럭인 수준인데. <카우보이의 노래> 각색상 노미네이트 되었잖아. 얼마 전에 미국 영화 협회에 넷플릭스가 가입한 생각난다. 디즈니가 폭스 인수해서 자리 하나 남았었는데 자리를 하고 들어온 넷플릭스의 패기. 정도면 넷플릭스는 이제 단순 스트리밍 업체가 아니라 그냥 메이저 영화사.


11.

어차피 받았겠지만 최소한 브래들리 쿠퍼한테 감독상 노미네이트는 시켜줬어야 하는 아니냐고.


12.

시각효과상은 <어벤져스 - 인피니티 워> 가져갈 알았는데 의외로 <퍼스트맨> 가져갔네. <레디 플레이어 원>이나 챙겨주지.


13.

주제가상은 <블랙 팬서> 받을 알았는데 이거라도 <스타 이즈 본> 받아서 다행. 레이디 가가랑 브래들리 쿠퍼는 노래 부를 때마다 눈빛이 대단.


14.

하여간 이번 시상식은 유독 말이 많았었는데 나름대로는 전부 무난하게 시상된 하다. 근데 내년에도 정도면 많이 없을 같다.





마지막은 그들의 끈적한 눈빛으로.

핑백

  • DID U MISS ME ? : 빠삐용 2019-03-04 01:12:30 #

    ... 거지. 찰리 허냄은 모든 영화에서 그랬듯 나쁘지 않지만 그렇다고 아주 특출 나지도 않은 매력으로 승부 보려하고, 그나마 &lt;보헤미안 랩소디&gt;와 최근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수상으로 인해 더 주목받을 라미 말렉은... 뭐 그 역시도 나쁜 건 아닌데, &lt;보헤미안 랩소디&gt;의 그것과 좀 비슷한 느낌인지라. ... more

덧글

  • 로그온티어 2019/02/26 02:56 # 답글

    이제 세계의 미디어는 넷플릭스 대 디즈니로 가나요...
  • CINEKOON 2019/02/26 12:39 #

    급 쩌리가 된 파라마운트와 유니버설이 뻘쭘하네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