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5/20 22:33

블루 썬더, 1984 대여점 (구작)


영화에는 맥락이라는 필요하다. 요즘 유행하는 V-Log처럼 일상을 기록하는 비디오야 마구잡이로 찍어 마구잡이로 편집해 올려도 문제가 되지 않는다. 애초 V-Log라는 이야기를 전달하기보다는 그냥 제작자의 일상을 공유하기 위해 만드는 거니까. 하지만 영화는 이야기가 중심이 되는 매체고, 때문에 엄연히 '맥락'이라는 존재한다. 근데 어째 영화는 그게 없다. 그래서인지 보는내내 영화가 아니라 주인공 머피의 어줍잖은 V-Log 보는 느낌이었다. 말그대로 꼴리는대로 하는 영화이기 때문이다.


맥락 없다는 말은 진심이다. 주인공이 정부에서 개발한 최첨단 헬리콥터를 탈취해 악당들을 막는다는 내용의 영화인데, 탈취라는 영화 끝나기 30 전쯤에서야 시작된다. 그럼 앞은? 탈취를 위해 계획을 세운다거나 하는 것도 없다. 그냥 진짜 주인공 꼴리는대로 하는 영화다. 애초 주인공이라는 작자가 경찰 뱃지 달고서 헬리콥터를 통해 무고한 민간인들 시찰이나 하고, 특히 집에서 발가벗고 혼자 요가하는 여자는 훔쳐보는 거냐고. 이건 그냥 범죄 아니야? 물론 주인공이 도덕적 인물일 필요는 없지만, 최소한 경찰인데다 후반부에 가서 악의 세력들과 교전할 놈이라면 관객에게 호감은 심어줘야지. 근데 얘는 경찰 헬기 타고 여자 벗은 몸이나 훔쳐보는 좀팽이 새끼다. 


하는 짓은 마초인데, 뭔가 그냥 마초 따라하고 싶은 찌질이 같아 보이기도 한다. 상사한테 소리 들었다고 퇴근길 경찰서 주차장에서 갑자기 분노의 질주. 분노조절장애자가 아니고서야 거기서 지랄 떠냐고... , 도대체 이해가 가네.


꼴에 주인공이라고 연애 플래그를 세우는 여자도 있다. 근데 여자가 싱글맘. 시종일관 아들을 데리고 다니는데, 이쯤에서 궁금해졌다. 하필 싱글맘 설정이고 하필 아들일까. 나중에 아들이 악당들의 손에 인질로 잡히기라도 하는 것일까? ...... 그런 1 없다. 그냥 나온 건지 모르겠다. 진짜 쓰잘데기 없는 설정에 쓰잘데기 없는 진행. 영화 내에서 설명 하거나 써먹을 거라면 그냥 막무가내로 설정하지 말고 냅두라고... 여기에 막무가내로 차량 역주행하는 애엄마는


사실 영화의 화룡점정은 주인공이 헬리콥터를 탈취한 이후부터다. 그래... 주인공이여도 몰래 여자 훔쳐볼 있지... 주인공이여도 운전 있지... 근데 군용 헬리콥터를 탈취했더라도 최소한 교전은 도시에서 멀리 떨어져 해야하는 아니냐...? 그래도 경찰이잖아... 근데 주인공이란 작자는 헬리콥터 몰고 LA 시내에서 공군과 교전을 벌인다. 민간인들 위에서! 같은 경찰들에게 기관총 쏘기를 겁내지 않고, 공군이 미사일을 피하기 위해 도심지 가운데에 있는 그리고 아마 민간인들로 가득 찼을 고층 빌딩들을 쉴드로 쓰는 데에 주저함이 없다. 


비록 밀리터리 쪽에 문외한이긴 하지만, 그래도 F-16 전투기 대가 헬리콥터 하나 잡는 말이 되나 싶기도 하고... 물론 1980년대 제작환경을 생각해보면 영화의 공중전 장면은 실로 대단한 볼거리다. 하지만 이미지들의 간지만 도드라질 , 당시 기준으로써는 최고 사양이었을 대의 전투기와 최첨찬 헬리콥터가 등장하는데 별로 긴장감이 생기질 않더라. 들인 티는 많이 나는데 액션 연출은 꽝이었음.


보는내내 빡쳤던 영화. 주인공이 존나 막가파라 영화도 막가파로 나간 건가 싶다. , 이거 본다고 새벽 다섯시에 잤네. 시바, 시간 아까워.


덧글

  • 머나 2019/05/21 00:30 # 삭제 답글

    도시에서 벗어나서 싸우면 에어울프 형님의 짭이되서 어쩔수 없이...
  • CINEKOON 2019/05/26 17:13 #

    그럼 최소한 주인공이 시민들이 입는 피해를 걱정하는 모습이라도!!
  • 포스21 2019/05/21 09:26 # 답글

    크.. 저시대 헬기 액션은 에어울프 였죠. ^^
  • CINEKOON 2019/05/26 17:13 #

    에어울프가 짱이긴 합니다
  • 잠본이 2019/05/23 02:25 # 답글

    모양새를 보아하니 그냥 만든놈들 대리만족하려고 대충 짜넣었나 보네요(...)
  • CINEKOON 2019/05/26 17:13 #

    그냥 도심지 위에 헬기 띄우고 싶어서...?
  • dennis 2019/05/27 10:16 # 답글

    무엇보다 전투 헬기라면서 안이 훤히 들여다 보이는 유리창으로 된 콕피트 라니요... ㅋㅋㅋ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