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디오 게임 원작 영화 흥행 넘버 원의 자리를 닌텐도의 간판 배관공 형제도 아니고, 그렇다고 머리 길게 땋은 라라 크로포트도 아닌 이 빠른 발재간의 고슴도치가 차지할 줄 그 누가 알았을까. 10년 전 누군가에게 이런 말 했으면 아무도 안 믿었을 걸? "10년 뒤엔 소닉을 주인공으로 한 영화가 비디오 게임 원작 영화의 흥행 왕좌를 차지할 거예요." 시발 그걸 대체 누가 믿었겠어. 5년 전의 사람들에게 나중에 방탄소년단이 전세계를 호령할 거라고, 나중에 한국영화가 아카데미 작품상 탈거라고 말하면 누가 믿었겠나. 정말이지 세상은 요지경인 것이다.
하여튼 북미 시장에서의 폭발적 흥행으로 수입은 꽤나 짭짤하게 챙긴 것 같더라. 그래서 은근히 기대가 됐고. 예고편 볼 때까지만 하더라도 또 한 편의 망작 영화가 나온 줄로만 알았었거든. 근데 본토 사람들이 많이 본다니까 혹할 수 밖에 없었던 거지. 어느정도 괜찮은 가족 영화가 나왔나 싶어서.
결론부터 말하면 구라즐이다. 뭐, 태생이 가족 영화고 어느정도 아동층을 타겟으로 둔 것도 있을테니 영화 속 대부분의 이상한 것들은 어느정도 다 이해할 수 있다. 세계관 설명 그딴 거 없이 오비완 케노비 드립 같은 걸로 짧막하게 설명하고 돌파하는 거나, 소닉이 10년 동안 작은 시골 마을에서 어떻게 살아왔는지 그런 거 하나도 묘사 안 한 거나 모두. 심지어 로보트닉 박사를 초빙한 정부 관료들의 괴랄한 회의? EMP 비스무리한 충격파가 터지니 군대나 국가기관 요원들을 보내는대신 무작정 드론 발명가 급파하는 거? 이것도 이해할 수 있다고. 아, 그리고 조국의 배신자로 낙인 찍혀 쫓기는 상황인데도 태연히 술집에 들어가 흥청망청 노는 남자 주인공의 무식한 작태도 이해할 수 있음. 어째 이해해야만 하는 게 끝도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어쨌든 다 이해할 수 있어!!
근데 주인공이란 놈이 그러고 있으면 안 되지. 하는 꼬라지 보니 고슴도치 나이로도 아직 성인은 못 된 것 같은데, 아무리 그래도 그렇지 이 새끼는 도가 지나치다. 지가 먼저 남의 집 몰래 들어와놓고 '네가 날 마취총으로 쐈으니 책임져'라는 식으로 일갈하는 거 진짜 개꼴보기 싫었음. 이건 뭐 고양이들의 집사 간택도 아니고. 그리고 지가 쫓기고 있는 거 도와주다가 남자 주인공은 집도 잃고 지명수배도 당한 판국인데 그와중에 놀고 싶다고 시종일관 징징대며 술집 들어가 깽판치는 것도 진짜 열뻗쳐서 정말... 이 새끼가 심각한 점은, 행동 꼬라지만 시밤쾅인 게 아니라 말본새도 시밤쾅이라는 거다. 주인공은 나름 꿈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 건데 그거 두고 지가 뭔제 이러니 저러니하며 가치판단하는 거여. 아무리 아동용이라지만 애들이 퍽이나 좋은 거 배워 가겠다.
한마디로 말해 주인공 소닉이라는 놈이 매력 없다. 지 입으로 지가 귀엽다 난리치는데, 시종일관 징징대기만 하니 귀여워 보이지도 않고 그냥 빨리 내다버리고만 싶어짐. 말은 또 왜 이렇게 많은지... 이 새끼 진짜.
그와중에 이 영화를 조금이라도 살려보려는 건 짐 캐리의 로보트닉 박사다. 사실 영화를 살리려고 발버둥친다-라는 느낌보다는 그냥 돈받고 평소에 자기가 해보고 싶었던 동작들과 말투들 시연하는 것에 좀 더 가까워보이기는 하지만. 하여튼 이 악당 캐릭터도 엉성하고 볼품 없기는 마찬가지지만, 주인공이랍시고 앉아있는 설치류놈이 더 환장할 레벨인지라 그냥 정상참작되는 게 있음.
스피드스터로서의 액션도 다 그저 그렇다. 이미 <엑스맨 - 데이즈 오브 퓨처 패스트>와 <저스티스 리그>에서 했던 것들 똑같이 따라하는 것일 뿐. 심지어 규모도 작고. 엔딩 보니 속편을 염두에 둔 것 같고 북미 흥행 수치도 괜찮은 편이라 어떻게든 나올 것 같은데... 하... 진짜 이 고슴도치 새끼 조금이라도 철들지 않고 그냥 나오면 진짜 답 없을 것 같은데.
뱀발 - 여러 의미에서 후반 작업 중 소닉 디자인 재수정한 건 신의 한 수였다고 본다. 지금도 이렇게 재수없는데 면상까지 징그러웠으면 정말이지 답 없었을 것 같음.
덧글
로그온티어 2020/03/12 21:04 # 답글
벅스바니 흉내도 내는데, 벅스바니는 어그로를 품격있게 끌기라도 했지 이 녀석은...
CINEKOON 2020/03/13 17:17 #
로그온티어 2020/03/12 21:14 # 답글
CINEKOON 2020/03/13 17:17 #
ChristopherK 2020/03/12 22:38 # 답글
CINEKOON 2020/03/13 17:18 #
오오 2020/03/13 03:51 # 답글
단, 관람객들 중에 애들이 정말 좋아하더라구요. 소닉 세대도 아닐텐데...?
...둘리를 어른되서 보면 느끼는 감정이려나?
CINEKOON 2020/03/13 17: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