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24 15:42

만달로리안 SE02 연속극


잘 나왔던 시즌 1에 결코 부끄럽지 않을 시즌 2. 오리지널이라 할 수 있을 클래식 3부작을 뒤로한채 새롭게 닦인 자신만의 길을 걸어가던 시리즈가, 시즌 2에 이르러서는 그 클래식 3부작과 프리퀄 3부작에 이어 심지어는 애니메이션 시리즈 속 설정들까지 끌어안으며 더 큰 한 발자국을 내딛는다. 이 정도라면 이 오래된 프랜차이즈의 새로운 베이스 캠프를 이쪽에 옮겨 설치한다 해도 결코 싫지 않다. 

외로운 총잡이를 주인공으로한 웨스턴 장르, 그리고 아들을 등에 업은 무사를 주인공으로한 찬바라 장르와의 교감은 여전히 지속된다. 시즌 2의 첫 에피소드에서 외딴 사막 마을로 딘 자린이 천천히 들어서는 장면은 누가 뭐라해도 웨스턴의 그것. 여기에 웨스턴 장르로 치자면 인디언 부족의 역할을 하는 터스켄 약탈자들과의 임시 동맹과, 큰 괴물 보스를 잡기 위해 뛰는 레이드 묘사. 그리고 이후 후속 에피소드에서 줄줄이 전개되는 같은 일족의 사람들과 그들의 계율, 폭주하는 쇼군을 막기 위해 다른 무사와 손을 잡는 주인공 등등. <스타워즈>를 넘어 웬만한 팬보이들이라면 사족을 못 쓸 이야기들로 한 시즌이 꽉 짜여있다. 중간중간 조금 늘어지는 부분들도 있지만, 전체 시즌으로 봤을 때는 도저히 재미없기가 힘들다. 

새로운 캐릭터들과 함께 새로운 세계를 거니는 것. 제작진은 그만으론 만족하지 못했던 모양이다. 그들은 결국 아소카와 보바 펫, 여기에 심지어 루크 스카이워커까지 불러내 오리지널 시리즈와의 결속을 더 다져낸다. 솔직히 루크가 등장했다는 건 거의 1년 전부터 알고 있던 스포일러인데도 당할 수 밖에 없었다. 우리 모두가 오랫동안 바라오던 '그' 루크의 귀환. 물론 그렇다고 해서 <라스트 제다이>가 정사에서 퇴출된 것은 아니니, 멀티버스가 열린 게 아닌 한 결국 이 루크도 우리에게 충격을 선사 했던 달라 사이렌 젖 빠는 루크가 되겠지만... 그래도 반가운 건 반가운 거다. 이제와서 닥터 스트레인지가 그랬던 것처럼 전세계 사람들의 머릿속에서 <라스트 제다이>의 존재 자체를 기억 조작으로 없앨 수 있는 게 아니라면, 그냥 그건 그거대로 어쩔 수 없이 놔두고 차라리 이 시기 속 이 루크의 모습에만 좀 더 집중했으면 좋겠다. 그로구랑 쎄쎄쎄 하면서 도 닦는 시리즈 또 따로 하나 나와도 괜찮은 거 아니냐?

조금 다른 이야기인데, 보바 펫이 본격적으로 첫 소개되는 에피소드의 연출을 로버트 로드리게즈가 했더라. 어쩐지, 그 에피소드만 혼자 개성이 다름. 분명 릴리즈 된 플랫폼은 디즈니 플러스인데, 묘사와 수위는 피만 안 튀었다 뿐이지 예사롭지 않은 B급 VHS 감성. 보바 펫 혼자 스톰 트루퍼 한 개 중대 뚝배기 깨며 털어먹는 거 개웃김. 멋있고 재밌긴 한데 개웃김. 그동안의 <스타워즈>에서는 결코 볼 수 없던 그림이라. 생소 하면서 개웃김. 

RPG 게임으로 치면 주인공은 이미 시즌 1 초반부터 만렙 갑옷 맞추고 시작한 셈이다. 그런데 그동안 근접 공격 무기가 아쉬웠던 것인지, 이번 시즌 2 들어서는 무기 슬롯이 잡다해졌다. 순도 100%의 베스카 창부터 끝끝내 얻게 되는 다크 세이버까지. 이 기세라면 나중엔 베스카로 만든 도끼부터 표창까지 나올 것 같다. 어째 점점 도라에몽 되어가는 것 같은데. 

다른 말 더 할 것 없이, 그냥 존나 재밌었다. 그로구와의 결별이 아쉽긴 하지만, 오히려 그 덕분에 이제부터는 좀 더 훨훨 날아다니며 더 잘 싸울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아, 이 시리즈의 새로운 희망은 타투인과 얼데란이 아니라 존 파브로가 품고 있었던 게로구나!

핑백

  • DID U MISS ME ? : 북 오브 보바 펫 SE01 2022-04-06 10:24:42 #

    ... . 자기 이름을 내건 드라마에서 분량이 실종되는 아픔이란... 아, 그리고 이것도 좀 다른 이야기인데 그로구의 귀환은 잘못된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기껏 &lt;만달로리안&gt; 시즌 2 말미에서 예쁜 이별을 시켜주었건만, 여기서 바로 이렇게 다시 조우하면 그 감동이 휘발 되잖아. 그리고 루크가 생각보다 더 오래나왔던 것도 좀 깼 ... more

  • DID U MISS ME ? : 스타워즈 - 비전스 SE01 2022-05-24 14:43:11 #

    ... 시리즈라는 것은 충분히 알고 있다. 하지만 어떻게 같은 시리즈의 같은 시즌 내에서 비슷한 구조의 이야기가 세 번이나 반복되는 거냐고. 게다가 이거 최근 &lt;만달로리안&gt; 시즌 2에서도 다 했던 거잖아. 진짜 한치의 오차도 없이 전형적인 이야기로 흘러간다. 여기에 결국 핵심 이야기와는 아무 상관 없었던 것으로 밝 ... more

덧글

  • SAGA 2022/01/25 00:57 # 답글

    머저리 같은 시퀄들로 무너지던 스타워즈 프랜차이즈를 살려낸 작품이죠. 이 작품 제작진에게 디즈니는 상을 줘야합니다.
  • 잠본이 2022/01/25 11:25 # 답글

    그냥 기회를 봐서 시퀄 다 백지화하고 여기서 뻗어나가는 뭔가로 갈아타면 되겠군요(극언)
  • IOTA옹 2022/02/15 12:56 #

    극언이라니요
    전 새 스타워즈 극장판이 나왔는데 거기에 에피소드7 이라고 적혀있으면 일단 환호할꺼에요.
댓글 입력 영역